≪당신은 나의 거울입니다≫
상태바
≪당신은 나의 거울입니다≫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3.2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신간안내



마음의 상처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현장에서 30여 년간 활동해온‘마음치 유사’권도갑 교무가 8년 만에 신간「당신은 나의 거울입니다」를 펴냈다.


신간에선 마음공부의 근간이 되는‘관계’문제에 집중해서 좀 더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그런 사람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자 유용한 도구인‘온삶 마음일기’를 제안한다. 이는 저자가 직접 개발해 현장에서 사용 중인 것으로 괴로운 일이 있을 때마다 자기 마음을 살피는 마음일기 창이자,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꿔놓은 마법의 박스이다.


한마디로 온삶 마음일기는 어떤 상황과 인연을 만날 때 일어나는 감정을 기록하여 그 감정이 전해주는 소식을 찾아낸다. 감정이 일어나게 한 판단분별을 찾아내어 집착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이를 내려놓아 현실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다.


온삶 마음일기를 적고 나면‘나를 괴롭힌 사람은 없다’는 진실에 절로 도달한다. 상대에 대한 나의 판단이 나를 괴롭힐 뿐, 바깥의 현실이 나 인연 때문에 내가 괴로운 게 아님을 명징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나를 비추는 거울들을 통해 매 순간 깨어나기 위해 평소 일상에서 훈련할 것들이 있다. 그중 저자가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이‘감사발전소 가동 운동’이다. 무슨 일을 할 때, 밥을 먹을때, 매 순간 들이쉬는 숨에 마음속으로 고맙다고 말하고, 내쉬는 숨에 마음속으로‘하하하’ 크게 웃는 것이다.


“무엇을 하든지 마음 하나 잘 먹으면 나의 삶이 열립니다. 숨 쉬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러면 자신이 어떤 마음을 먹고 있는가를 알게 됩니다. 최고의 삶을 살고 싶으면 최고의 마음을 먹으면 됩니다.”그중 최고가 감사의 마음이다.


이 책의 독자가 되는 순간 다른 모든 내용은 잊어도, 감사발전소 소장으로 추대되었음을 잊지 말라는 것이 저자의 절절한 마지막 당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