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히어로, 에너지를 구하라
상태바
환경 히어로, 에너지를 구하라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원불교환경연대 에너지히어로와 MOU 체결



원불교 환경연대(상임대표 강해윤)가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대표이사 윤태환)와 함께 에너지 절약 행동기부 캠페인을 위한‘에너지 히어로’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


‘에너지 히어로’는 돈이 아닌 작은 실천행동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행동기부 활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한 모습을 찍은 사진을 등록하는 것으로 기부가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경제적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에너지 히어로에서 제안하 는‘8자’절약활동 인증샷(1. 걷자, 2. 끄자, 3. 뽑자, 4.타자, 5.들자, 6.쓰자, 7.입자, 8.닦자)을 스마트폰으로 수시로 찍어 에너지 히어로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올리기만 하면 1장 당 1WP(와트포인트)기부되며 여러 번 참여가 가능하다.


총 3천장의 행동기부가 완성되면에너지 히어로 캠페인 후원을 약속한 기업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은평구에 위치한 산골마을에 3kw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게 된다.


강해윤 교무는“행동기부를 통해 원불교가 에너지 전환운동으로 교법실천에 더욱 앞장설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루트 에너지 윤태환 대표이사는 “에너지 절전소와 햇빛발전협동조합 등 에너지 절약 실천사업을 활발히 진행해온 원불교와 함께 에너지 히어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수 있게된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 캠페인은 서울시와 코리아세븐 등의 기업이 후원으로 참여하고있다.



(http://www.energyher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