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화의 활력, 청소년의 마음을 두드려라
상태바
미래교화의 활력, 청소년의 마음을 두드려라
  • 김화이 기자
  • 승인 2019.05.08 11:55
  • 호수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희망숲8
원기103년 청년교리퀴즈한마당 수상자들.


# 원기104년 청소년교화박람회, 5월20~21일

교화훈련부 청소년국에서 주관하는 원기104년 청소년교화박람회(이하 박람회)가 5월20일~21일 강남교당에서 진행된다. 청소년교화자의 역량강화를 목적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지적 교화 시점’이라는 주제 아래 교정정책의 이해와 미래교화의 공감대 형성, 청소년 이해를 높이는 전문가 특강, 현장교화 지원을 위한 교화지원 부스 운영 등을 핵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청소년 이해에 포커스를 맞춘 전문가 특강은 일선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는 고영희 장학사를 초청해 원불교 청소년 정책에 대한 분석과 학교청소년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소프트 산하 생활변화관측소 박현영 소장은 빅데이터를 통한 시대변화상을 성찰하며 밀레니얼세대의 성장과 변화의 이야기를 인상 깊은 통계자료와 함께 분석할 예정이다.

이 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명강사 박형상 과장이 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 할 기본지식과 태도에 대해 특강하고, 협동조합 소요 이재포 이사장이 디지털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의 중독과 불안의 심리를 깊이 있게 다룰 전망이다.

첫날 개막대담에는 ‘미래교화를 열어가는 질문들’로 꾸몄다. 새로운 교정정책이 청소년교화자들에게 강요와 전달이 아닌 미래교화를 함께 이끌어가는 공감대 형성에 있음을 얘기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여름 희망캠프2019를 위한 다양한 안내와 사전홍보가 진행되며, 다양한 법회 후 활동프로그램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청소년교화박람회 신청은 원포털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청소년국(02-813-3316)으로 하면 된다.

#청년교리퀴즈한마당, 5월18일

한편 제14회 청년교리퀴즈한마당이 5월18일 오후1시부터 익산성지에서 진행된다.

올해 교리퀴즈한마당은 소태산과 경성교화를 주제로 펼쳐진다. 애초에는 소태산기념관에서 오픈행사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준공일 연기로 인해 익산성지로 장소를 변경했다. 교리퀴즈한마당은 대각개교절 봉축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개인전 골든벨과 단체전 팀워크를 도모하는 팀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주제인 경성교화사를 기반으로 단순한 문제풀이를 넘어 소태산대종사의 경성교화의 역사를 이해하고, 창립 유공인들의 발자취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마련했다. 행사문의는 청소년국(070-7011-4283).

자료제공/ 청소년국

[5월 10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