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화의친구들, 용산미군기지 탐방
상태바
(사)평화의친구들, 용산미군기지 탐방
  • 박경희 통신원
  • 승인 2021.06.12 01:44
  • 호수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피스플레이어, 평화를 그리다’ 첫번째 여정

 

사단법인 평화의친구들(이하 평친)이 올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평화의 소중함과 통일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평화시대를 만들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차원에서 남북 청년을 모집해 6월~10월 ‘2021피스플레이어, 평화를 그리다’라는 타이틀로 평화·통일 교육프로그램, 용산미군기지&DMZ평화기행, 평화음악회를 진행한다.

사업의 시작을 알린 ‘용산미군기지&DMZ평화기행’ 1차 행사는 지난 6월 5일 용산공원 내 미군장교 숙소부지에서 열렸다. 용산지역 연구를 20년 이상 지속해 온 전문가이자 용산문화원 역사문화연구실장 김천수 해설사가 안내를 맡았다. 이날 15명의 참가자들은 그동안 감춰져 있던 공간을 직접 눈으로 들여다보고, 일제시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적 맥락과 향후 가치와 개방 구상계획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접했다.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용산기지에 담긴 역사성과 향후 가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됐다”고 탐방소감을 전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과거를 잊지 않고 지금 여기에서 우리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시도해보는 작은 움직임들이 모일 때, 그 공감대가 커질 것이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한 평화기행은 같은 장소에서 8월 7일 한 번 더 개최하고, 9월 4일 DMZ평화기행을 떠날 예정이다.

평친은 이후, 7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소태산기념관에서 총 5회에 걸쳐 평화·통일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6월 18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