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치과병원 인증 획득
상태바
원광대 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치과병원 인증 획득
  • 조경원 편집장
  • 승인 2022.08.26 15:50
  • 호수 1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신축 개원과 더불어 재도약 발판 마련
원광대학교 치과병원 관계자들이 인증 획득 심사를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원광대학교 치과병원 관계자들이 인증 획득 심사를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원광대학교 치과병원(병원장 피성희)이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 인증기준을 통과해 국내 치과병원 중 1호로 제3주기 치과병원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원광대 치과병원은 지난해 7월 국내의료기관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획득으로 국내외 법규 준수를 통해 치과병원의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과병원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기준 충족 여부를 조사하는 절대평가 성격을 가진 제도로써 4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가 부여된다.

평가를 수행한 임현대 감염 위원장은 “국내 1호 3주기 치과병원 인증 획득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한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신축된 원광대 치과병원은 최신 장비와 시설을 구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향후 4년의 인증 기간에 더욱더 향상된 환자 안전 체계로 신뢰받는 병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성희 병원장은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면서 역할에 더욱 충실하고, 제생의세라는 생명 존중의 참된 가치 실현과 더불어 지역사회 보건 향상과 우수한 치과 의료인 양성 및 치의학 발전을 통해 인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8년 개원한 원광대 치과병원은 최근 병원 신축을 마무리하고, 시설 현대화 및 인증획득, 차세대 의료 통합전산 개발 추진으로 미래 의료 환경에 대응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했으며, 8월 말 신축개원식과 함께 ESG 경영 선도병원 비전 선포식을 앞두고 있다.

8월 26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