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등 7대 종교 ‘답게살겠습니다 세미나’ 개최
상태바
원불교 등 7대 종교 ‘답게살겠습니다 세미나’ 개최
  • 조경원 편집장
  • 승인 2022.07.12 17:43
  • 호수 12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와 탄소 중립 바로 실천 방향

원불교 등 7대 종교가 참여하는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대표회장 주윤식)가 7월 2일 원불교소태산기념관에서 ‘2022년 답게살겠습니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올해 사업을 소개하고, 7대 종교 평신도(교도) 대표회장들이 ‘탄소 중립의 사회적 가치 실현’ 운동을 선포하고 탄소중립과 생명존중, 사회적 가치 실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장 임종한 교수(전 사회적경제연대회의 상임대표)와 녹색전환연구소 이유진 부소장(전 대통령 소속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사회적 경제와 탄소중립 바로 실천 방향’에 대해 언급했다. 또,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공공공간, 네오노블레스, 모래알상점, 사회적협동조합 숲과사람, 아립앤위립, 지구샵, 허니랩 등 7개 업체가 부스를 설치해 관련 우수제품을 소개하며 바이 소셜을 통한 실생활 속 탄소중립 방안과의 연계를 제안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윤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2022년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의 대국민 참여를 촉구했다.

‘2022년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은 이 시대의 화두인 ‘기후위기, 종교화합, 이웃사랑’의 문제를 해소하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인답게, 이웃사랑 캠페인’과 이웃종교 이해 프로그램 ‘종교인답게, 화합 캠페인’, 기후위기의 심각성 인식 및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인 ‘지구인답게, 탄소중립 바로 실천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7월 15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