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구 홍보미디어 커뮤니티, 결산 페스티벌 & 라이브 커머스
상태바
서울교구 홍보미디어 커뮤니티, 결산 페스티벌 & 라이브 커머스
  • 조경원 편집장
  • 승인 2022.12.21 07:53
  • 호수 12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곤 교무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김성곤 교무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서울교구 홍보미디어 커뮤니티가 12월 18일 서울교구청에서 1년 활동을 마무리하는 ‘결산 페스티벌’과 교단 최초의 실시간 동영상 상품 판매 ‘라이브 커머스’를 열었다.

서울교구 홍보미디어 커뮤니티는 각 교당에서 활동하는 홍보미디어 담당자와 전문가들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교구 교화기획위원회 홍보미디어분과(분과장 허인성)를 중심으로 올해 3월 활동위원 참가자를 모집했다. 4월 13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콘퍼런스를 통해 교구 및 교당 인스타그램 개설과 운영 활성화에 주력해왔다. 이에 서울교구 홍보미디어분과는 교구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지 6개월 만인 12월 13일에 팔로워 5천명을 돌파해 국내 종교 계정으로서는 최대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교구 내 20여개 교당의 인스타그램 개설과 운영을 돕고 있다. 이날 결산 페스티벌에서 강준일 교화기획위원장은 교구와 교당 소식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교당을 대상으로 ▶ 인플루언서상 강동·파주·한강·화곡교당 ▶셀럽상 강남(청년)·김포·서울·안암·원남(청년)·은평·일산·잠실·중구교당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준일 교화기획위원장이 홍보미디어 커뮤니티 활동을 활발하게 펼친 교당과 교도에게 시상하고 있다.
강준일 교화기획위원장이 홍보미디어 커뮤니티 활동을 활발하게 펼친 교당과 교도에게 시상하고 있다.

특히, 결산 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풍문으로 팔겠SHOW’는 Mnet 인기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출연 이후 교단 안팎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김성곤 교무가 쇼호스트(진행)를 맡아 한강교당 이서운 교도가 제작한 ‘캔들초아 디퓨저·향초세트’와 원불교봉공회가 생산한 ‘봉공커피·두부과자’를 소개하고 시음해 판매 촉진을 이끌었다. 서울교구 홍보미디어 커뮤니티는 이날 얻은 경험을 살려 향후 교구 내 교당의 시그니처 상품을 발굴하고 판매를 돕는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하고, 교구와 교당 인스타그램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울교구 홍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12월 23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